자주묻는 질문
-
AA. 상담을 하다 보면 혼자서 산재를 신청했다가 불승인이 되어 찾아오시는 분들을 종종 뵙습니다. 이런 경우 이의제기(심사/재심사)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문제는 이의제기를 하더라도 기존 처분에 대한 취소율이 현저히 낮다는 점입니다. 최초 신청에서부터 제대로 준비하여 주요 쟁점을 입증해내는 것이 “승인의 핵심 KEY”이기에 처음부터 산재 전문 노무사의 조력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산의 산재 노무사는 산재 접수 단계부터 진행 과정, 승인 이후의 요양 관리와 보상 관리까지 꼼꼼하게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
AA. 그렇습니다. 현재 퇴직한 상태이거나 사업장이 폐업한 경우, 고령인 경우에도 산재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기존 질환이 있는 분들도 업무로 인하여 기존 질환이 더 악화된 경우라면 산재 신청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AA. 저희를 찾아오는 분들은 한평생을 묵묵히 생업에 매진해온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사고나 병환으로 인해 병원비 걱정, 생계 걱정, 가족 걱정에 끓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상담을 오십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드리고 다시 생계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때 산재 노무사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승인되신 재해자분들이 기뻐하시고 고마움을 표현해주시는 게 제 업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
AA. 노무법인 이산은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산재 법인이지만 성장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곳입니다. 성장과 쇄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산에서 새로운 비전을 함께 제시하고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